티스토리 뷰

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아체육 프로그램에서 활용이 많이 되는 교구 중 하나인

원마커

원마커 관련 운동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:)

원마커 원마커

저도 결혼을 하고, 유아체육관련 일을 조금씩 하다보니

 

아이들이랑 놀아주는게 막연했었는데,

원마커

조금씩 조금씩 알아가는 것 같아요

 

 

< 원마커 >

 

 

동그란 원에 색이 들어가있는 교구에요

원마커

처음에 아이들 놀이 교구를 보았을때

원마커

저걸가지고 어떻게 활용해야하나..

원마커

고민 많이했었는데..

원마커

어떻게 활용하는지 같이 한번 보도록 해요 :-)

 

 

 

 

1. 집 찾아오기

 

아이들이 팔을 벌려 손이 닿지 않을 정도의 거리로 원마커를 바닥에 두고,

원마커

원마커 위에 올라가도록 한다.

원마커

○ 자신의 마커를 "우리집" 이라고 지정

원마커

○ 교사가 "빨강 3개" 라고 이야기하면, 아이들은 주변에 빨강마커 3개를 밟고 "우리집"으로 돌아와야 한다.

원마커

* 유의사항

서로 부딪치지 않아야하고, 피하면서 다니게 한다.

또한, 경쟁하는 게임이 아니며 천천히 정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

 

 

 

2. 개구리 강 건너기

원마커

출발선과 도착선을 만든다.

A명의 유아는 출발선에서 마커를 들고 한 줄로 선다.

원마커

○ 마커를 통해서만 갈 수 있다.

○ 제일 뒤의 유아는 앞의 유아가 점프 할 수 있도록, 마커를 깔아주도록 한다.

원마커

*유의사항

마커의 거리를 넓게 하지 않도록 한다.

 

 

 

3. 동화나라

 

마커로 다양한 형태(직선,곡선)의 길을 일정한 거리로 만들어 둔다.

원마커

○ 모둠별 주제를 결정한다.

ex) 음식나라

원마커

○ 한 명의 유아가 마커로 점프할 때 마다 음식 이름을 부른다.

원마커

○ 다음 유아는 자신이 생각하는 음식 이름을 부르며 점프하며 통과한다.

원마커

○ 모두가 다 하면, 다음 나라에 대한 종류를 의논하여 결정한 후 다시 시작

ex) 색상, 나라, 꽃, 동물, 과일, 채소 etc..

원마커

*유의사항

앞의 유아가 3번째 마커를 통화하면 다음 유아 출발

맞고 틀리는 것에 집중하기 보다는 자신감 있게 외치도록 한다.

 

 

4. 친구야 도와줘

 

유아들이 흔어져 서서 머리에 원마커를 올려놓고 준비

 

○ 원마커를 머리 위에 올려놓고 천천히 걸어 다닌다.

 

○ 원마커를 바닥에 떨어뜨린 유아는 그 자리에 서서 "친구야 도와줘"라고 말을 한다.

 

○ 머리 위에 마커가 있는 유아가 떨어진 마커를 주워 머리 위에 올려준다.

 

○ 마커를 다시 머리 위에 올린 유아는 "고마워" 라고 말하고 움직이며

 

○ 도와준 유아는 "괜찮아" 라고 하면서 서로 헤어진다.

원마커

*유의사항

친구를 도와줄때 자신의 머리위에 있는 원마커를 손으로 잡지 않도록 한다. 

 

 

5. 원마커 위에 신체 부위 닿기

 

○ 팔을 벌려 손이 닿지 않는 거리로 흩어져 바닥에 마커를 놓고 위에 올라간다.

원마커

○ 교사가 신체부위를 이야기하면 자신의 신체를 마커위에 닿게 한다.

 

ex)

중심잡기 : 무릎, 엉덩이, 한 발, 배, etc

신체인식 : 팔꿈치, 이마, 어깨, 손바닥, 무릎, 코 etc

 

*유의사항

무리하게 신체 부위를 사용하지 않게 한다.

 

 

정말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 것 같아요.

 

막연하기만 했던 아이들과 놀아주기

원마커

오늘부터는 조금은 아이들의 수준에 맞추어

원마커

같이 놀아주면 좋겠네요 :)

원마커

아래에는 제가 설명했던 것을 포함한 다양한 참고 활동들이 있으니,

원마커

보시고 응용해서 해보세요 !!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