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안녕하세요!!


땅또리 쌤 입니다


:)



이번 포스팅은



신체활동(Body Activity)


&


운동(Exercise)



감히 제가 한번 포스팅을 해볼까 해요


:)




먼저,


신체활동과 운동에 대해 이야기 하기 전에


알고 가야할 단어가 있는데


우리가 흔히 쓰는 단어이기도 한데요,




' 기초대사량(Basal metabolism) '


: 생물체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최소로 요구하는 에너지의 양


그러면


신체활동(Body activity)


: 기초대사량 이상의 활동



&



운동(Exercise)


: 신체활동(Body activity)을 주기적 , 계획적 , 과학적 , 체계적으로 하는 활동



이라고 표현 할 수 있으려나요 ?


:)



저는 이러한 정의를 나름대로 가지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해요


왜냐구요?


사람들은 쉽게 본질에서 어긋나기 쉽기 때문이죠


제가 지금 이 글을 읽는 분들 중 다수보다는


아무래도 전공을 했던 만큼 운동관련 지식이 조금이나마 많겠죠 ?


저는 저를 포함한 모든 분들이


운동을 통해 건강하시면 좋겠고 ,


지도를 할때 항상 이런마음이 조금이라도 변질되지 않기를 희망하고 늘 노력합니다.


:)



제 자신을 위한 포스팅이기도 하다는 이야기에요


이러한 글 역시 읽는 분들에게 모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!


감사합니다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