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최근, 미세먼지 & 비 소식으로 더러워진 나의 차를 보았다.

 

세차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, 날씨를 검색하면 늘 하루 이틀뒤엔 비소식이라 미루고 미루다...

 

어제 퇴근 후,

 

유튜브를 보며 구비했던 세차 용품을 활용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실행에 옮기기로 하였다.

 

집에 있던 용품과 새로산 용품을 박스에 담아놓은 상태 :)

산책을 할때 쓰려고 해피의 장난감을 넣어두고는 깜빡하고 놓고 그대로 둠 . .

 

해피야 미안!! ㅋㅋㅋ

 

이렇게 세차용품을 가지고 세차장으로 !!

 

 

 

셀프세차 초보인 나는 오늘 작은 목표를 세웠다.

 

* 오늘의 세차 목표 *

● 폼 건의 활용
● 타이어 갈변 제거 & 광택
● 유막제거 & 방수코팅

 

세차장에 도착하고 , 먼저 가볍게 고압수를 뿌린 후

 

폼건을 활용하였고, 뿌려놓은 거품들이 불순물을 불리는 동안

 

타이어 갈변제거제를 활용하여 갈변제거를 시도하였다.

 

타이어 갈변제거제를 뿌리고 솔질 하기 전 상태

 

정말, 엄청난 지저분함이었다.

 

동시에 뭔가 재미도 있었다는 것 ㅋㅋㅋㅋㅋ

 

이렇게 갈변제거제를 뿌리고 타이어 전용 솔로 열심히 닦았다.

 

타이어 비포 사진이 있었으면 좋았을걸..

고압수로 세척하고 나온 직 후 상태 !

 

많이 깨끗해진 것 같았다.

 

물이 마르기전까진 . . .

 

 

타이어에 있는 물기가 마르는 동안 ,

 

유막제거를 해보았다

 

과정사진은 혼자라 전부 찍지는 못하였고 ,

 

보조석의 유리만 유막제거를 하였고 , 뒷자석의 유리는 아무것도 안한상태의 사진을 찍어보았다 !

 

차이가 보이시나요 ?

물을 뿌리고 다로 닦거나 한게 아닌데,

 

보조석쪽 창문의 물은 전부 흘려 내려갔고 안이 보일정도로 깨끗하였다 !!

 

이렇게 한 후 ,

 

방수 코팅을 해보았고 타이어 광택제 까지 사용하여 마무리를 지었다 :)

 

망ㅋ함ㅋ

망했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유막제거를 처음하다보니 , 

 

여기저기 지워지지 않은 유막들이 있었고 세차용품의 활용을 처음하다보니 미숙하였다!

 

그래서 결과적으로는 창문에 얼룩이 조금 남아있었고...ㅠㅠㅠㅠㅠ

 

차의 표면도 깨끗하게 닦아내지 못했다

 

아쉬움을 많이 남기고 집으로..

 

허허 :-)

 

다음엔 더 잘할 수 있겠지 . . . !!

 

초보세차 경험기 끝 !

'땅또리쌤 ?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땅또리쌤 소개 :)  (0) 2017.11.03
댓글